카테고리 보관물: 영화/드라마

위쳐: 늑대의 악몽

위쳐: 늑대의 악몽

넷플릭스에 위쳐 애니메이션이 올라왔다고 해서 부랴부랴 찾아봤다. 도입부에서 위쳐 하나가 나오길래 게롤트가 생각했던 이미지랑 다르게 애니메이션에 나오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게롤트의 스승인 베스미어였다. 게임 위쳐3에 출연하는 베스미어는 300년쯤 살아서 노회하고 배가 통통한 할배인데, 애니메이션에서는 베스미어의 젊은 시절을 배경으로 한다. 소설은 읽어보지 않아서 잘 모르고 위쳐3를 통해 위쳐를 접했기에 게롤트가 위쳐가 되어 활약하기 이전의 위쳐와 케어 모헨의 상황들이 묘사된다.

애니메이션이 전형적인 미국풍이고 다소 잔인하고 선정적인 장면이 있지만 검술이나 액션 연출이 매끄러워서 보기 좋았다. 그리고 감독이 한광일이라는 한국분이더라.

D.P

김보통 작가의 ‘D.P 개의 날’을 넷플릭스에서 드라마로 제작한 D.P를 봤다. 이미 웹툰으로 조금 보다가 나중에 다시 완결된 내용을 만화책으로 접했기에 대략적인 내용은 알고 있었는데, 실사 드라마로 각색해서 만들어지니 완전히 새로운 작품이었고 흡입력 있는 내용과 전개이다 보니 1화부터 6화 끝까지 앉은자리에서 내리 다 봐버렸다.

용서받지 못한 자처럼 흔히 접하는 군대 부조리를 다룬 내용이 아니라 군탈 체포조라는 다소 색다른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하기에 흥미롭게 단행본을 읽던 와중에 넷플릭스 드라마로 제작된다는 소식이 들려서 반가웠던 기억이 난다.

‘차이나타운’, ‘뺑반’을 제작한 감독의 드라마이고, 원작과 다르게 정해인 배우가 군탈체포조 후임(일병)으로, 구교환 배우가 상병으로 등장한다. 이번에 구교환 배우를 처음 접했는데 목소리가 굉장히 특이하고 능청스러운 연기가 일품이었다. 황장수 역을 맡은 배우도 실제로는 미필인데도 말년 병장 연기가 너무나도 자연스러워서 놀라웠다. 안타까운 소재지만 작가의 의도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고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싶다.

그나저나 1화에서 이장원 성우가 뜬금없이 나와서 빵 터졌고, 이후에 조일병의 동기로 ‘빠더너스 한국지리 인강강사’ 문상훈 씨가 나와서 괜히 반갑더라.

그리고 D.P의 정확한 뜻을 몰라서 이참에 한번 찾아봤더니 ‘Deserter Pursuit’이라고.

6, 7월에 본 영화와 드라마 – 上

6, 7월에 본 영화와 드라마. 자기 전에 시간이 될 때마다 한 편씩 보고 잤더니 그사이에 많이도 봤다. 나머지는 내일 다시 정리해야겠다.

  • 베리드(2010) ★★★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감금물. 이라크에 파병된 미국인 트럭운전사가 테러를 당하고 정신을 차려보니 관에 갇혀서 땅속에 묻힌 상태에서 영화가 시작되는데 영화 내내 주인공이 옴짝달짝할 수 없어서 답답한 느낌이 잘 전달된다. 동선의 변화가 그다지 없다 보니 나중에는 좀 지루해지더라.

  • 어카운턴트(2016) ★★★

    자폐증을 가진 능력 좋은 회계사에게는 한 가지 비밀이 있는데… 설정과 전개가 흥미롭지만 현실성은 희박해서 좀 그렇긴 하다. 매번 전화통화로 주인공을 도와주는 의문의 목소리는 대체 누굴까 싶었는데 마지막에 의문이 해소됐다. 주인공이 쓰는 안경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눈이 가더라.

  • 위대한 레보스키(1998) ★★★★

    골때리는 다양한 인간군상들이 자기들끼리 치고박다 보니 이야기가 걷잡을 수 없이 흘러간다.

  • 벌새(2018) ★★★★

    그 시대, 그곳, 그 사건(비록 먼 지방 깡시골에서 TV 뉴스로만 접했지만)을 겪게 되는 평범한 아이가 겪는 일련의 사건과 감정을 잘 표현한 것 같다. 중간에 나오는 아침드라마 같은 장면만 덜어냈더라면 좋았으련만.

  • 삼진그룹 영어토익반(2020) ★★★

    영화 내에서 다양한 이슈가 다뤄져서 조금 산만한 것 같다. 편집이나 연출이 판타지스러운 면이 있어서 조금 어색하기도 하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 빌어먹을 세상 따위(2018) ★★★★

    독특한 캐릭터로는 ‘위대한 레보스키’ 뺨을 때리는 수준이고, 이야기 전개 방식도 흥미롭고 두 주인공의 속내를 실시간으로 내레이션하다 보니 더 보기가 편했다. 중간중간 흘러나오는 음악도 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