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Ctrl + Shift + C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을 때

갑자기 윈도우 10에서 Ctrl + Shift + C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는다. 워드의 서식 복사 단축키와 겹치는 바람에 서식 복사를 쓰지 못해 불편하다. 키보드 고장인가 싶지만 개별 키는 잘 동작한다.

키보드 관련 설정이 잘못됐나 싶어서 윈도우 10의 키보드 설정을 둘러보고 몇 가지 의심가는 항목을 수정해도 마찬가지.

키 테스트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확인해 보니 Ctrl + Shift + C가 눌리는 건 확인된다. 그렇다면 키 입력을 어딘가에서 낚아챈다는 결론을 내리고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결국 AMD Radeon Software 문제였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로드되는 프로그램이라서 이 프로그램에서 단축키를 가로채는 것이었고, 아래 글을 참고해서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서 단축키를 모조리 비활성화하는 방식으로 해결했다.

윈도우에서 Ctrl + Shift + C 단축키가 동작하지 않을 때”에 대한 12개의 생각

  1. BLUEWING

    정말 감사합니다.
    캐드 쓰는데 명령어도 잘 안 되고, 특히 ctrl+shif+c 를 잘 쓰는데 먹통이어서 엄청 답답했는데
    해결 됬네요.
    감사합니다.

    응답
  2. mongs

    와 ㅜㅜ 감사해요.
    충돌나서 단축키가 제대로 동작을 안해서 불편했었는데 원인이 뭔지 알았습니다!
    코드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세팅에서 그냥 Del 키 누르니 None으로 지정되어서 그렇게 변경해서 쓰고있어요!
    완전 감사합니다 🙂

    응답
  3. 디오

    오마이갓…..ㅠㅠㅠㅠㅠ 파워포인트 서식복사 안 되서 몇 달을 찾아 헤매고… 이것 저것 삭제했다가 다시 깔고 별 짓을 다 했었는데..ㅠㅠㅠ 한 방에 해결됐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응답
    1. codingnuri 글쓴이

      안녕하세요. 응답이 늦었네요. ㅠ 간간이 이 문제로 찾아오는 분들이 계신데 이 글이 도움이 되어 드린 것 같아 기쁘네요. 🙂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