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블랙프라이데이에 아마존 킨들 파이어 7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고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만 사용해 보려고 했다. 그렇지만 결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해야 각종 전자책 앱을 비롯해 게임, 유틸리티 등등의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존의 기본 기능만으로도 전자책 읽기와 영화/드라마 감상, 만화책 정도는 너끈히 감상할 수 있지만 국내 전자책 서점용 앱이 있어야만 지금까지 구입해둔 전자책을 제대로 읽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든 뭐든 기본 설정만으로 사용하는 걸 선호하고 루팅은 하고 싶지 않았기에 루팅하지 않고도 킨들 파이어 7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하는 방법을 찾아봤다. 구글에서 찾아본 결과, 다음 글과 동영상이 가장 적당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따라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크게 어려울 것 없이 다음 동영상을 차분히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중간에 ADB를 통해 디버깅할 기기를 찾지 못하는 문제가 있기도 했지만 구글링하면서 찾아보니 설루션이 있어서 별다른 어려움 없이 구글 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었다.
구글 스토어를 설치하고 나서 이것저것 앱을 설치하고 며칠 동안 사용해 봤는데, 결론적으로 킨들 파이어 7을 구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우선 안드로이드 기기가 지닌 범용성(다양한 앱과 친숙한 환경)과 저렴한 가격, 적당한 크기 측면에서 마음에 들었다. 다만 해상도가 낮고 기본 용량이 8GB인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그리고 약간씩 느리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 금액 부담만 없었다면 디스플레이가 조금 더 작긴 하지만 해상도가 높은 파이어 Kindle Fire HD 6을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