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Family Link가 적용된 안드로이드 폰 교체하기

이번에 자녀가 쓰는 스마트폰을 LG 폰에서 샤오미 폰으로 교체해 줬는데, Google Family Link가 설정돼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이전하는 데 애를 좀 먹었다. 그 과정에서 배운 몇 가지 팁.

  1. 각 스마트폰 제조사마다 제공하는 앱을 쓰는 것이 속편함

    LG 폰에 데이터를 이전해 주는 LG 모바일 스위치
    앱이 설치돼 있는데, ‘LG폰 to LG폰’ 상황에서만 쓸 수 있는 듯하다. 삼성 폰이라면 Smart Switch 앱을 쓰면 되는 것처럼 샤오미 폰으로 옮길 때는 각 폰에 Mi Mover 앱을 설치해서 옮기는 방법이 편리하다.

    안드로이드 폰은 잘 쓰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처음에 안드로이드 자체에 내장된 ‘기기 설정’으로 연결해서 데이터를 복사해 보려고 했는데 연결이 잘 안 되더라.

    결론적으로 각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그나마 속편하다는 결론.

  2. Google Family Link가 적용된 상태에서 기기 개발자 옵션 켜는 법.

    샤오미 폰에 기존의 다채로운 기본 앱들이 설치돼 있어서 찜찜하기도 하고 불필요해서 삭제하려고 보니 Google Family Link 때문에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할 수가 없더라.

    그래서 찾아보니 부모의 Google Family Link 앱에서 활성화하면 된다고 해서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활성화하는 메뉴가 있어서 활성화할 수 있었다.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한 후에 아래 글을 참조해서 불필요한 앱을 삭제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