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macOS에서 단축키로 에어팟 연결/연결 해제하기

macOS에서 단축키로 에어팟 연결/연결 해제하기 published on macOS에서 단축키로 에어팟 연결/연결 해제하기에 댓글 없음

에어팟을 사용하고 나서 맥북에서 연결할 때마다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아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단축키로 연결하거나 연결해제할 수 있다.

우선 아래 깃허브 저장소에서 컴파일된 최신 프로그램을 내려받는다.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usr/local/bin으로 옮긴다. 옮기기 전이나 옮긴 후에 해당 프로그램을 한번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페어링된 기기의 MAC 어드레스가 나온다.

또는 option 키를 누른 상태로 상단의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해도 연결된 기기의 MAC 어드레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 MAC 어드레스는 앞서 내려받은 프로그램의 명령줄 인자로 전달할 것이기 때문에 필요하다.

그러고 나서 오토메이터를 열고, [서비스]를 선택한다. 좌측의 [보관함]에서 [유틸리티], [셸 스크립트 실행]을 선택한 후 우측 화면처럼 실행할 명령을 입력한다. BluetoothConnector 프로그램의 명령줄 인자로 앞서 확인한 MAC 어드레스를 입력한다.

그러고 나서 상단의 ‘서비스가 받는 항목’란은 ‘입력 없음’으로, 우측의 ‘선택 항목 위치’는 ‘Finder’로 지정한다.

셸 스크립트 내용을 입력했다면 이제 서비스를 저장한다. 여기서는 ‘내 AirPods 연결’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저장했다. 그럼 Finder에서 서비스 메뉴에 해당 항목이 나타날 것이다.

마지막으로 ‘시스템 환경설정’의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설정한다.

이제 단축키로 에어팟을 연결하거나 연결 해제할 수 있다!

Gingko – 트리 기반 워드 프로세서

Gingko – 트리 기반 워드 프로세서 published on Gingko – 트리 기반 워드 프로세서에 댓글 없음

오전에 WorkFlowy 자료를 보다가 알게 된 서비스인데 괜찮아 보인다. 트리 기반 워드프로세서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다단계 편집이 가능하다. 덕분에 부, 장, 절과 같은 식으로 나눠진 책처럼 단계가 있는 글을 전체적인 흐름을 유지한 상태에서 편집할 수 있다. 마크다운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WorkFlowyDynalist 같은 도구는 개요를 잡는 데 괜찮지만 정작 책의 본문 같은 본격적인(?) 텍스트를 삽입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는데 Gingko는 그런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다. 더군다나 LaTeX도 지원해서 본격적인 논문 작성이나 수식 작업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괜찮을 것 같다.

무료 계정의 경우 한 달에 카드를 100개까지만 만들 수 있다. 계정을 업그레이드하는 데는 최소 월 $2의 비용이 든다. 이 툴을 지속적으로 써서 뭔가를 하게 된다면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이다.